SK텔레콤 주가 전망 - 원스토어 첫 흑자 전환

 

SK텔레콤의 자회사인 원스토어가 설립 이후 최초로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인 수치는 보도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흑자전환 성공이 IPO를 앞두고 있는 원스토어와 모회사인 SK텔레콤에게는 큰 이점으로 작용할 듯싶습니다.

 

원스토어 흑자전환

 

SK텔레콤에 대해 분석하면서 2021년 예정된 자회사들의 IPO를 주목해야 한다고 했었는데, 마침 IPO 첫 타자인 원스토어가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공모가 산정 등에서 유리할 것 같습니다.

 

IPO를 앞두고 있으니 최대한 매출과 이익을 뻥튀기 해야하는 입장에서 마침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수수료 인상 논란이 있었고 이 틈을 원스토어는 적극적으로 파고들었습니다.

각종 수수료 인하 정책으로 여러 기업들의 앱을 원스토어로 들여오기 위해 노력했고 작년 위메이드의 '미르4'나 넥슨의 '바람의 나라: 연', 선데이토즈 '애니팡4' 등이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략이 좋다고 느꼈었는데 역시나 맞아떨어졌네요.

 

아직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구글, 애플의 마켓 대비 인지도가 높지 않고 편의성 등에서 떨어지지만 국제 공룡 마켓플랫폼에 대항할만한 유일한 국내 마켓이면서 모회사가 1등 통신사인 만큼 발전할 가능성은 꽤나 높다고 생각합니다.(물론 국내시장 한정입니다.)

 

이런 흐름으로 아직 원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은 대형 게임사의 작품들이 들어온다면 매출은 계속 증가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주주 입장에서 IPO전까지 최대한 호재이슈를 만들고 상장하여 SK텔레콤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줬으면 하네요.

 

원스토어 말고도 남은 상장예정 회사들이 있으니 계속 트래킹해볼 예정입니다. 

 

이전 SK텔레콤 및 자회사 상장 등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1/01/09 - SK텔레콤 주식 종목체크 - 급등 이유 분석(자회사IPO 등)

 

SK텔레콤 주식 종목체크 - 급등 이유 분석(자회사IPO 등)

SK텔레콤 주식 종목체크 - 급등 이유 분석(자회사IPO 등) 엉덩이가 무거운 주식 중의 대표적인 SK텔레콤이 금주에 52주 신고가를 달성했다. 올해 하반기에나 상승이 오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생각보

yangbox.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