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및 기업분석 - 레깅스(젝시믹스) 강자

2021년 다가올 여름에 대해 이것저것 생각하다 보니 레깅스와 요가복으로 대표되는 에슬레저 관련주들이 떠올랐습니다. 에슬레저란 운동경기(Athletic)와 여가(Leisure)를 합친 단어로 운동도 가능한 편안한 옷차림을 말합니다. 

레깅스와 요가복 하면 떠오르는 국내 브랜드는 3곳으로 안다르, 젝시믹스, 뮬라웨어입니다. 이 중에서 최근 가장 잘나가는 젝시믹스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와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2020년에 상장하여 시가총액은 2100억 정도입니다. 사업분야가 많이 겹치는 경쟁사로 에코마케팅의 PER가 16정도이므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배의 PER는 살짝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 되고 성장하는 회사답게 배당률은 1%로 낮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투자정보

아래 차트는 상장 이후 01/20까지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초기 관심이 몰리며 상승했지만 계단식으로 하락하여 현재 11,000의 가격은 상장 당일 종가와 비슷하게 형성되었습니다.  

 

2021/01/20 기준 일봉차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업

주로 운동, 건강식품, 위생 등의 헬스케어와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을 보면 레깅스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젝시믹스 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입니다.

제품 판매 루트가 자사몰 등을 기반으로 D2C(Direct to Customer)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이익을 남기고 있습니다. 

2020.09 분기보고서 중 매출실적
젝시믹스의 광고모델 제시

 

자회사로는 젤라또랩(젤네일), 이루다마케팅(광고), 쓰리케이코리아(다이어트 도시락)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의 인터뷰를 보면 장기적으로 자회사 모두 기업공개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보면 볼수록 사업의 포트폴리오가 에코마케팅과 겹치는게 신기하네요.

젤라또랩-오호라(젤네일), 이루다마케팅-에코마케팅(마케팅), 젝시믹스-안다르(레깅스)

 

에코마케팅 또한 주목하고 있는 회사인데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분석했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1/11 - [재테크/기업공부] - 에코마케팅 주식 종목체크 - 에코마케팅 X 안다르

 

에코마케팅 주식 종목체크 - 에코마케팅 X 안다르

에코마케팅 주식 종목체크 - 에코마케팅 X 안다르 에코마케팅이 지난 12월 레깅스 제조/판매 업체로 유명한 안다르와 손을 잡는다고 뉴스가 나왔다. 협력하는 형태는 회사간의 지분교환은

yangbox.tistory.com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투자포인트

매출비중을 봐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젝시믹스이며, 앞으로 레깅스 시장이 확대되는 것이 투자포인트입니다.

현재 국내 레깅스 시장은 안다르와 젝시믹스가 거의 양분하고 있으며 초기에는 안다르가 1등이였지만, 사내 성추행 사건에대한 미진한 대처와 여성고객들의 실망으로 현재 점유율은 비슷비슷합니다.

 

2021년 이후로는 어느 한 기업이 승자독식 하기보다는 시장의 파이 자체가 커지면서 기업들이 같이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 그래서 젝시믹스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안다르는 비상장이므로 안다르와 긴밀한 협력관계인 에코마케팅 두 곳 모두 투자를 해볼까 생각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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